대우조선해양,LNG운반선 핵심 기자재 국산화 성공
대우조선해양,LNG운반선 핵심 기자재 국산화 성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대한통운)
(사진=CJ대한통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중소협력업체, 연구기관 등과 함께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용 핵심 기자재의 국산화에 성공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중소협력업체인 ㈜협성철광과 함께 개발하고 제작한 'LNG운반선용 고압 펌프(High Pressure Pump)의 내구성 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LNG운반선용 고압 펌프는 최근 강화된 환경규제에 따라 주목받고 있는 천연가스 추진엔진(ME-GI엔진)에 고압의 연료를 공급하는 핵심 장비다. 기존에는 모두 미국, 프랑스 등에서 수입해 왔던 제품이지만 이번 국산화로 납기뿐만 아니라 원가절감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우조선해양은 국내 최초로 성공한 이번 시험이 중소기업의 동반성장과 함께 LNG 관련 기술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데 의의를 둔다고 강조했다. 

이번 펌프의 개발과 시험에는 업계 최초 LNG 관련 통합 실험 시설인 에너지실험센터 시험장비를 제공했으며, 한국기계연구원과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시험절차 수립 및 내구성 시험 평가를 수행했다. 

이번 시험은 약 2개월간 24시간 연속운전 테스트를 비롯한 무고장 수명시험을 통해 주요부품의 내구성과 장시간 장비 운영에 대한 안전성 검증을 마쳤다. 이로써 기존 해외 펌프와 같은 4000시간 연속운전을 보증할 수 있게 됐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선박용 핵심 장비 국산화를 통해 시장에서 기술 및 가격 경쟁력을 한층 높여 수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기자재 수출길을 열어 국내 중소기자재업체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