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지식 공유 콘퍼런스 'NCDP 2022' 개최
엔씨소프트, 지식 공유 콘퍼런스 'NCDP 2022'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경험과 기술 노하우 공유하는 엔씨의 대표적인 개발 문화 행사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NCDP 2022'(NCSOFT Developers Party 2022, 이하 NCDP)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NCDP는 게임 기획, 제작, 운영 등 전 개발 과정에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을 함께 나누는 엔씨의 사내 지식 공유 콘퍼런스다. 엔씨의 모든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올해 5회차를 맞이했다. 직원들이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온·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올해 NCDP 슬로건은 '리포커스 리커넥트(Refocus Reconnect)'다. 서로의 전문성을 이해하고 응원하며 새로운 도전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엔씨는 이틀간 총 44개의 강연을 진행했다. 엔씨 직원들이 강연자로 참여해 △인공지능(AI)·머신러닝 △프로그래밍 △사운드 △아트 △UX·UI △게임디자인 △신기술·신사업 △PM △운영 △QA 등 10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다뤘다. 사전에 직원들이 듣고 싶은 주제를 신청 받아 마련된 '노하우 공유 세션'도 진행했다.

올해 NCDP는 △개인 스트리밍 방송 형태의 '개발자 BJ 강연'과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일반 강연'으로 진행했다. 직원들은 실시간 채팅 Q&A를 통해 강연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고 소통을 이어갔다.

엔씨는 NCDP와 같은 사내 콘퍼런스 등을 통해 구성원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개발 문화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