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코엑스점 폐점 결정"
롯데면세점 "코엑스점 폐점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갱신 심사 미신청, 서울 강남권 역량 월드타워점에 집중
롯데면세점 코엑스점 전경 (사진=롯데면세점)
서울 강남구 삼성동 롯데면세점 코엑스점 전경 (사진=롯데면세점)

[서울파이낸스 이지영 기자] 롯데면세점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점 문을 닫기로 결정했다.

8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코엑스점의 특허 갱신 심사 신청을 하는다. 해당 내용은 이날 오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서울에서 열린 호텔롯데 이사회를 통해 의결되었다. 롯데면세점 코엑스점의 특허기간은 2022년 12월 31일까지다. 올해 하반기 내 영업을 종료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코엑스점은 롯데가 2010년 애경그룹의 AK면세점을 인수한 곳이다. 현재 만료를 앞둔 특허는 2017년 12월에 호텔롯데가 5년간 운영하는 것으로 승인받았다.

롯데면세점은 기존에 분산돼 있던 서울 강남권 면세점 운영 역량을 잠실 월드타워점으로 집중시킨다. 월드타워점 면적은 국내 시내면세점 가운데 최대 규모다. 

롯데면세점은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라 강북권은 명동본점, 강남권은 월드타워점을 중심으로 내실경영을 실현할 예정이다. 상품 및 브랜드 입점 확대, 마케팅 활동 강화로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엔데믹을 앞두고 재도약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라며 "코엑스점의 고객을 롯데월드타워점이 흡수할 수 있도록 투자를 확대하고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 등 주변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내 면세시장은 신규 업체 진입으로 경쟁이 심화된 상황에서 코로나19까지 겹쳐 상황이 좋지 않다. 지난 30일 마감된 대기업 대상 서울 시내면세점 신규 특허 입찰에 지원한 면세업체는 한 곳도 없었다. 한국면세점협회 집계 기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말 57개였던 국내 면세점은 현재 48개로 줄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