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윙스, 동물 보호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시작
라이징윙스, 동물 보호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왼쪽)과 심인섭 라이프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라이징윙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라이징윙스)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왼쪽)과 심인섭 라이프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라이징윙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라이징윙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라이징윙스가 사단법인 동물보호단체 라이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동물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애니멀 라이브스 매터(이하 ALM)' 프로젝트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이징윙스는 라이프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라이징윙스 본사에서 ALM 프로젝트의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강문철 라이징윙스 부사장과 심인섭 라이프 대표를 비롯한 두 회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ALM 프로젝트는 '동물의 생명도 소중하다'는 뜻의 동물 보호 프로젝트로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을 위해 기획됐다. 라이징윙스는 ALM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라이프와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라이징윙스는 협약에 따라 다음달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하고 판매 수익금 전액을 라이프에 기부하게 되며, 라이프는 기부금을 길고양이를 비롯한 다양한 동물 구호 활동 등에 사용하게 된다.

ALM 프로젝트는 최수영 PD를 중심으로 라이징윙스의 개발자들이 합류한 '팀 해피 포스'가 담당한다. 팀 해피 포스는 유튜버, 웹툰 작가, 화가 등 고양이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다양한 고양이 캐릭터들을 NFT로 발행할 계획이다. 또한 ALM 프로젝트의 취지를 형상화 한 엠블럼 형태의 NFT도 선보일 예정이다.

팀 해피 포스는 또한 ALM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 고양이를 주제로 한 모바일 게임 '캠핑 캣 패밀리'를 올 3분기 출시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구매한 NFT 고양이 캐릭터들이 다양하게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게임 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기부를 위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하는 등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동물 보호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다.

최수영 PD는 협약식에서 "우리는 게임을 만드는 사람들이지만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사회에 기여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재미있는 게임과 특색 있는 NFT를 매개로 다양한 동물들을 위한 프로젝트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