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소셜 스퀘어에 OX퀴즈 신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4' 소셜 스퀘어에 OX퀴즈 신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4'에 OX 퀴즈 콘텐츠를 추가하고, 로얄 능력 카드를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OX 퀴즈는 애니팡4에서 이용자들의 아바타로 운영되는 실시간 소셜 공간인 '소셜 스퀘어'에서 즐기는 콘텐츠다. 퀴즈 시작을 알리는 안내와 동시에 아바타를 조작해 참여하는 OX 퀴즈는 오답자의 자동 퇴장으로 정답자만 경기장에 남는 서바이벌 게임 형식으로 진행된다. 퀴즈 출제, 아바타 이동, 채팅 등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가미한 이번 퀴즈는 긴장감과 함께 보는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OX퀴즈는 게임과 상식 분야 등 300여 개의 문제를 선보이며, 문제은행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퀴즈를 푸는 콘텐츠로 확장될 예정이다.

OX 퀴즈와 함께 진행한 '로얄' 능력 개편도 관심을 모은다. 로얄은 최대 20인 또는 2인이 1대 1로 퍼즐 실력을 겨루는 애니팡4의 실시간 퍼즐 대전 콘텐츠다. 로얄에서 버프 형태로 사용할 수 있었던 능력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드 시스템으로 개편됐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능력 카드를 모으고 육성하는 새로운 재미, 모드별 덱 구성, 능력 상승 등으로 전략적인 실시간 대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진혁 위메이드플레이 팀장은 "지난 4월 개설 이래 누적 이용 1천만 건을 넘어선 소셜 스퀘어를 통해 퍼즐은 물론 소셜, 아바타, 미니게임이 어우러진 '애니팡4'만의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4의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한 위메이드플레이는 기존 게임들의 서비스 확대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게임과 서비스 확대에 잰걸음을 내고 있다. 애니팡4는 블록체인 기술을 더한 모바일게임 '애니팡 매치'로 위믹스 온보딩 및 해외 출시를 확정했으며, 자체 NFT(대체불가토큰) 멤버십 서비스인 '애니팡 클럽(가칭)'은 연내 출범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