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글로벌리츠, 4600억 유상증자···증권신고서 제출
미래에셋글로벌리츠, 4600억 유상증자···증권신고서 제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물류시장 '톱티어' 마켓 위치한 11개 우량 자산 추가 편입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운용하는 미래에셋글로벌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미래에셋글로벌리츠)가 46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 신주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유상증자 일반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총 공모금액은 4600억 원이며 모집가액은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4~8% 할인율 밴드 적용 후 확정할 예정이다. 수요예측은 내달 14일 진행되며, 같은 달 19일~20일 청약을 거쳐 8월 초 신주 상장 예정이다. 대표주관은 미래에셋증권과 NH투자증권이 공동으로 맡았으며. 인수단은 신한금융투자와 DB금융투자가 맡았다. 

지난해 12월 코스피 시장에 입성한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미국 등 주요 선진국 핵심 지역 소재 우량 임차인이 장기 임차한 물류센터, 데이터센터 및 오피스 등 부동산을 투자대상으로 하는 영속형 상장 리츠다. 현재 아마존, 페덱스와 같은 우량 임차인을 둔 물류센터 3개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신규자산 11개를 추가 편입할 예정이다. 

신규편입자산은 미국 최대 물류시장인 인랜드 엠파이어(Inland Empire) 등이 속한 남부 캘리포니아에 5개 자산, 미국 내에서 인구성장률이 가장 빠른 유타 주에 3개 자산, 선벨트(Sun-belt)에 속한 텍사스 및 네바다주 주요 도시, 물류시장에 위치한 자산 2개 및 뉴욕과 보스턴을 잇는 동부 물류 중심지인 커네티컷 주 1개 자산으로 구성됐다. 

미국 부동산 자문업체인 뉴마크(Newmark)에 따르면 미래에셋글로벌리츠가 이번에 주로 투자하는 인랜드 엠파이어((LA 인근)나 솔트레이크시티(Salt Lake City)의 경우 공실률이 각각 0.8%, 1.8%에 불과하다. 또, 지난해 임대료가 29%, 17% 오르는 등 월등한 시장 상황으로 금리 상승에도 장기적인 임대료와 자산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지역이다.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임차인을 다변화하여 리스크를 분산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기존 임차인인 아마존, 페덱스에 스포츠·아웃도어 용품을 유통하는 나스닥 상장사인 아카데미 스포츠&아웃도어, 글로벌 신발 유통업체 풋락커와 같은 임차인을 추가했다. 

이번 증자를 통해 미래에셋글로벌리츠는 약 6300억 규모의 시가총액을 보유한 대형 리츠로 거듭나 'KRX 리츠 TOP 10'지수 등 국내 지수 및 MSCI 글로벌 스몰캡, FTSE 올캡/스몰캡 지수 등 글로벌 주요 지수 편입을 노린다. 궁극적으로 FTSE EPRA NAREIT 지수 편입을 목표로 나아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각종 ETF 및 펀드에 편입해 유동성 향상 및 추가 주가 상승을 노리겠다는 포부다.

박준태 미래에셋자산운용 리츠운용본부장은 "미래에셋글로벌리츠의 가장 큰 장점은 우량 자산과 임차인에 기반한 안정성이기 때문에 요즘과 같은 불확실성이 높은 시대에 더욱 더 매력적인 리츠"라며 "향후 배당률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파이프라인 추가를 통해 유상증자에 힘써 안정성과 수익성을 두루 갖춘 1조 규모의 글로벌 리츠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