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美 우량기업 코스닥 상장 유치 위한 콘퍼런스 개최
거래소, 美 우량기업 코스닥 상장 유치 위한 콘퍼런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거래소가 지난 15일 미국 서부지역에서 현지 우량 기업의 코스닥 시장 유치를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하고 있다.(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지난 15일 미국 서부 지역에서 한국 자본시장 홍보와 현지 우량 기업의 코스닥시장 유치를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투자은행, 벤처캐피탈 등 기업공개(IPO) 유관 기관, 코스닥 상장을 희망하는 현지 기업 및 관계 기관 등이 참석했다.

김학균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장은 콘퍼런스에 참석한 현지 기업인과 금융관계자 등 약 100여명을 대상으로 코스닥시장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또 코스닥시장이 해외거래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밸류에이션, 풍부한 유동성, 낮은 상장·유지 비용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알리고, 기업별 맞춤식 면담을 진행했다.

한국거래소는 콘퍼런스 개최와 별도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샌디에이고 등 미서부지역에서 코스닥시장에 관심이 높은 현지기업 등을 대상으로 1대 1 맞춤식 상장 컨설팅 등 적극적인 상장유치 활동 전개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콘퍼런스에 참여한 바이오, 인공지능, 반도체 등 현지 기업 관계자들이 해외 기업의 코스닥 상장 성공 사례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그동안 코로나로 장기간 위축된 해외 상장유치 활동 재개를 통해, 향후 코스닥시장 상장을 희망하는 해외 우량기업의 코스닥 유치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