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아시스' 합류
네오위즈,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아시스' 합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네오위즈가 게임 중심 블록체인 프로젝트 '오아시스(OASYS)'에 합류했다고 17일 밝혔다.

오아시스는 각각의 블록체인 생태계가 가진 기술적 한계를 넘어 상생을 도모하는 프로젝트로, '반다이 남코', '세가', '더블점프 도쿄', '크립토게임즈' 등 일본 대표 게임 업체들과 함께 21개의 글로벌 게임사들이 참여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국내 게임사로는 넷마블, 컴투스, 위메이드 등이 참여 중이다.

오아시스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개발 및 운영에 최적화된 환경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지분 증명(PoS) 방식 기반의 친환경적 블록체인으로 빠른 속도, 높은 확장성, 네트워크 수수료 무료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오아시스 블록체인은 데이터 가용성 레이어(레이어1)와 콘텐츠 레이어(레이어2)로 구성돼 높은 확장성을 자랑하며, 오아시스 생태계에서 사업자들은 각자의 레이어2에서 게임사업을 전개해 나가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오아시스를 주요 이용자인 게이머들의 사용자 경험(UX)을 최적화하는 블록체인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는 초기 검증자(initial validator)로 참여하는 만큼, 블록체인 게임, 메타버스 등의 개발, 서비스, 운영 등에 관련된 전반적인 경험을 오아시스와 공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태근 네오위즈 공동대표는 "글로벌 게임사들과 함께 게임에 특화된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과 성장을 위해 협력해 나가겠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쌓은 경험을 기반으로 네오위즈만의 차별화된 블록체인 서비스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모리야마 다이키 오아시스 디렉터는 "한국의 유력 게임회사 네오위즈가 초기 검증자의 역할에서 멈추지 않고, 오아시스 생태계의 성장과 각자 색다른 가치를 추구하는 여러 개의 '메타버스'가 동시 존재하는 '멀티버스' 구상에 중요한 기여를 하는 협력자로서 참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위즈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브레이브 나인' 게임 2종을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을 통해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