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시민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해피어스' 실시
에어부산, 시민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해피어스'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어부산)
(사진=에어부산)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에어부산은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8월 31일까지 친환경 캠페인 '해피어스(Happy Earth, Happy Us)'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시민 참여형 기부 챌린지로,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근절하고 텀블러와 머그컵 사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에어부산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에어부산은 사회적 가치도 창출하기 위해 게시물 1개 당 1000원을 적립해 기금을 조성한다. 에어부산은 기금이 일정 수준 모이면 공기 정화에 탁월하고 도시 열섬현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벽면녹화' 사업을 추진해 도시 경관을 향상시키고 미세 먼지는 저감한다는 방침이다. 벽면녹화 설치 지점과 시기는 향후 부산시 사업과 연계해 추진할 계획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친환경은 이미 시대적 사명이다. 이번 해피어스 챌린지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더욱 공고히 하고, 조성된 기금을 통해 미세먼지도 저감할 수 있는 벽면녹화사업도 성원 속에 마무리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사회적 가치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