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5년 연속 수상
한화큐셀,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5년 연속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큐셀 미국 조지아 공장 (사진=한화솔루션)
한화큐셀 미국 조지아 공장 (사진=한화솔루션)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은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한 '2022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에서 5년 연속 '글로벌 베스트 컴퍼니'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기술력과 브랜드파워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우수한 수출 역량을 발휘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한화큐셀은 재생에너지 강국인 독일과 영국, 일본 등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미국의 주거용 모듈 시장과 상업용 모둘 시장에서는 지난해까지 각각 4년, 3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한화큐셀은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3배에 달하는 기준으로  품질 테스트를 실시해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신뢰도를 보유하고 있다. 

또 국내 태양광 산업이 앞으로도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학계, 중소기업과 함께 차세대 태양광 기술을 공동 연구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페로브스카이트-결정질 실리콘 템덤 셀과 모듈 공정을 개발하는 국책 과제 연구기관으로 선정돼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은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며 "향후에도 각국의 에너지 시장 상황과 고객 특성에 맞는 솔루션을 공급해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세계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