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뉴욕·런던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 보탠다
LG, 뉴욕·런던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힘 보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가 운영하고 있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이 송출되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LG가 운영하고 있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이 송출되고 있는 모습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가 미국 뉴욕과 영국 런던의 랜드마크에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힘을 보태고 있다.

LG는 현지시간 21일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런던 피카딜리광장에 있는 전광판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타임스스퀘어는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150만명에 달하는 미국 뉴욕의 대표적인 명소이며, 피카딜리광장도 영국 수도 런던의 최대 번화가다.

이번 영상은 최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진행된 세계박람회 유치 경쟁 프리젠테이션에서 상영된 것으로 HS Ad가 제작했다.

영상은 글로벌 회의·관광·컨벤션·전시회(MICE) 도시로서 부산의 매력을 '에너지(ENERGY)', '모험(ADVENTURE)', '다양성(DIVERSITY)', '아름다움(BEAUTY)', '예술(ART)', '당신(YOU)' 등 여섯 가지 키워드로 생동감 있게표현했다.

또 해운대, 광안대교, BEXCO, 감천문화 마을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 고색창연한 유적, 뜨겁게 박동하는 다이너믹한 모습을 보여주며 e스포츠 대회, 국제 컨퍼런스, 예술 공연 등이 활발히 열리고 있는 부산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을 담았다.

LG는 국내에서도 광화문, 시청등에 있는 옥외광고 전광판을 통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영상을 내보내고 있다.

한편 LG는 앞서 지난 2월 해외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전을 시작했다. LG전자는 영국 런던과 미국 뉴욕에 있는 전광판에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을 송출한 바 있다. LG는 향후 유치위원회와 협의해 해외에서 유치 활동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