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펀블, 1호 상품은 '롯데월드타워'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펀블, 1호 상품은 '롯데월드타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타워 전경. (사진=펀블)
롯데월드타워 전경. (사진=펀블)

[서울파이낸스 노제욱 기자]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펀블은 조각투자 1호 물건으로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업무시설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월드타워는 지난 2017년 2월 완공된 국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다. 높이 555미터로 층수는 123층에 달한다. 롯데월드, 에비뉴엘 롯데백화점, 롯데몰, 롯데마트, 샤롯데시어터 백화점, 롯데면세점 등이 인접해 있다. 서울 지하철 2·8호선 잠실역과 연결돼 있으며 테헤란로와 이어지는 올림픽로에 위치하고 있다. 

1호 물건의 공모는 7월 중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가 완료되면 투자자들은 모바일 앱 '펀블'에서 5000원 단위로 분할된 DAS(Digital Asset Securities)를 주식처럼 거래하면서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임대수익 배당금과 이후 건물 매각 시에 발생하는 매매차익 등도 보유한 DAS 수량에 따라 분배받을 수 있다.

조찬식 펀블 대표는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하고 있는 1호 물건은 첫 시작인 만큼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자산에 대한 상징성과 희소성에 가장 우선을 뒀다"며 "앞으로도 더욱 매력적인 건물들을 상품화해 소수의 고액 자산가들과 대형 기관들만 누리던 우량 부동산 투자 기회를 일반인들도 누구든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펀블은 2021년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 사업자로 지정된 디지털 자산 조각투자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일반인들도 모바일 앱을 통해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최근 오픈했다. 앞으로 펀블은 부동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형 자산들을 디지털 증권화해서 일반인들이 매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