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기재단, 2회 임성기연구자상 후보 공모
임성기재단, 2회 임성기연구자상 후보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약 개발 응용 가능성 높은 성과 거둔 3명 선정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 (사진=한미약품)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생명공학과 의약학 분야 연구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신약 개발에 유익한 응용이 가능한 성과를 거둔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가 시작된다.

23일 임성기재단은 4억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제2회 임성기연구자상 수상 후보자 공모를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한다고 밝혔다. 임성기재단은 한미약품그룹 창업주 고(故) 임성기 회장의 철학과 유지를 잇기 위해 설립됐다.  

임성기연구자상은 상금 3억원의 임성기연구대상 수상자 1명, 상금 각 5000만원의 임성기 젊은연구자상 수상자 2명을 선정한다. 지난해 제1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바이오·메디컬융합연구본부 김인산 박사가, 젊은연구자상은 이화여대 약학대학 이혁진 교수와 KAIST 의과학대학원 주영석 교수가 받았다.

임성기연구자상 자격 기준은 한국인 또는 한국계 인사(해외 거주 포함)로서 성취 또는 이룩한 업적들이 생명공학, 의약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신약개발 응용 가능성이 높아야 한다. 수상 대상 논문은 주로 국내에서 시행된 연구로, 접수 마감일 기준 최근 5년(젊은연구자상은 3년) 이내의 기간에 전문학술지에 발표한 것으로 한정한다.

젊은연구자상은 만 45살 미만(1978년 1월1일 이후 출생자)만 신청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임성기재단 이사 또는 임성기연구자상 시상 분야와 관련 있는 국내·외 전문학회, 협회, 연구기관 및 대학의 장이거나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가진 개인이 할 수 있다.

공모 신청자는 추천서 1부와 경력 및 공적서 1부, 대표 논문 사본 1부, 관련 논문 5편 이하 사본 각 1부를 임성기재단 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국내·외에서 동일한 주제로 유사 규모의 상을 수상했거나 응모 중인 논문은 제외한다.

수상자는 재단이 구성한 심사위원회의 심사와 재단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확정된다. 시상식은 2023년 3월 중 개최되며, 일시 및 장소는 추후 공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임성기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