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MG휴먼 브릿지 청년 창업캠프' 개최
새마을금고중앙회, 'MG휴먼 브릿지 청년 창업캠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새마을금고중앙회)
(사진=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청년 실업 문제 해결과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해 지난달 27~29일 사흘간 서울 용산구 동자동 포포인츠호텔에서 'MG휴먼 브릿지 청년 창업캠프'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창업캠프는 만 19세 이상~만 39세 이하 청년 중 사회적 문제 해결과 연관된 '휴먼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회적기업 (예비)창업가 △창업 2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휴먼 비즈니스 아이디어란 기술·교육·문화 등 사회 격차를 해소하고, 시민의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구상을 말한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10개의 참가팀은 2박 3일 캠프를 통해 △사업계획 고도화 교육 △IR 피칭 교육 등을 이수했다. 또 중앙회 지원을 통해 성장한 사회적기업으로부터 창업 노하우를 전수받고, 사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1:1 멘토링' 등을 진행했다.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된 5개 팀에는 소정의 시상금과 함께 중앙회 및 함께일하는재단이 추진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의의 5기 '스타터 트랙'으로 우선 선발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여기에 올해 지원 예정 사업을 더하면 총 100여개 사회적기업에 43억원 규모의 자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이번 창업캠프가 불안정성이 큰 초기 창업기업이 사회적경제 생태계에 무사히 안착하기 위한 발판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새마을금고는 훌륭한 소셜 미션을 가진 청년의 꿈을 다방면으로 지원함으로써 청년 세대와 상생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