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IBK 아트 스테이션' 개최
기업은행, 신진작가 지원 'IBK 아트 스테이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왼쪽)과 강재원 설치미술 작가 (사진=IBK기업은행)
윤종원 IBK기업은행장(왼쪽)과 강재원 설치미술 작가 (사진=IBK기업은행)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IBK기업은행은 을지로 본점 로비에서 신진작가 지원 프로젝트인 'IBK 아트 스테이션'의 첫 번째 전시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IBK 아트 스테이션은 유망한 신진작가의 발굴·지원을 통해 문화예술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프로젝트다. 설치미술·회화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가 개최되며 하반기 중 총 3회에 걸쳐 진행된다.

IBK 아트 스테이션은 첫 번째 전시로 설치미술 작가 강재원의 'Pattern 3'를 선보인다. 거대한 금속 조형물처럼 보이지만 공기를 주입해 만든 대형인플레이터블 조각 작품으로 강 작가의 작품 중 규모가 가장 크다. 3D 모델링 방식으로 디지털 환경 속 가상의 조각을 만들고 이를 실물로 변형해 '미래의 조각'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작품이다. 이번 전시회는 이달 4~29일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진행된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IBK 아트 스테이션이 유망 신진작가의 꿈을 응원하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며 "기업시민으로서 소외분야 지원 등 공익사업을 통해 코로나로 위축된 문화예술계에 활기를 불어넣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기업은행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올해 1월 사회공헌부 내 문화예술팀을 신설하고 '퇴근길 뮤직 라이브', 'IBK 아트 스테이션' 등을 통해 유망 신진 음악인과 작가를 지원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신진작가와 소상공인의 작품전시·판매·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아트마켓'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