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상선, 캐나다 프린스루퍼트항 추가···美 북부 서비스 강화
SM상선, 캐나다 프린스루퍼트항 추가···美 북부 서비스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프린스 루퍼트 항에 입항 중인 SM Yantian호. (사진=SM상선)
캐나다 프린스 루퍼트 항에 입항 중인 SM Yantian호. (사진=SM상선)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SM상선은 미주서안 북부 서비스(PNS, Pacific Northwest Service)의 기항지에 캐나다 프린스루퍼트항을 추가함으로써 캐나다 및 미주 내륙향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6일 밝혔다.

SM상선은 이번 기항지 추가는 회사의 수익성을 제고하고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회사는 아시아-북미서안 노선에 대한 2M과의 공동 운항을 종료함과 동시에 단독 운항으로 서비스를 전환한 바 있다. 

SM상선 관계자는 "기존 밴쿠버, 시애틀과 포틀랜드 이외 캐나다 프린스루퍼트 항 추가는 단독 운항 체제의 이점을 살려 미국 및 캐나다 내륙향 물량을 추가 확보하는데 기여할 뿐 아니라, 항만 혼잡도가 낮아 정시성 유지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미주서안 북부 서비스(PNS, Pacific Northwest Service)는 올해 6월 중국 엔티안항을 출발하는 SM 엔티안호로 시작됐으며 매주 중국 얀티안~상해~닝보~부산~프린스루퍼트~밴쿠버~시애틀~포틀랜드~부산~광양~얀티안 순으로 기항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