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ESG 전략 담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빙그레, ESG 전략 담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사회·환경 가치 통합 성과·목표 알리고 이해관계자들과 소통"
빙그레가 펴낸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지. (사진=빙그레)
빙그레가 펴낸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지. (사진=빙그레)

[서울파이낸스 김종현 기자] 빙그레가 올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펴냈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 대해 6일 빙그레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전략뿐만 아니라 국제연합 지속가능발전목표(UN-SDGs)에 따른 전략과 활동 또한 보고함으로써 사회와 함께 성장하려는 의지와 노력을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빙그레에 따르면,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2018년부터 기존 역량과 제도를 정비하고 중장기 전략을 짰다. 이후 매년 지배구조, 친환경, 윤리경영, 동반성장, 품질경영 등 ESG 이슈를 골라서 개선 과제를 해결하는 중이다. 이런 노력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실시한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으로 이어졌다. 

다음 세대를 위한 지구환경 보존 선도, 나눔과 공유 소셜 임팩트 창출, 글로벌 수준의 투명한 지배구조 실현이란 목표에 맞춰 빙그레는 '전 임직원이 일상적으로 자연스럽게 실천하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내세웠다. 특히 한국경영인증원(KMR)의 제3자 검증으로 신뢰성을 확보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통해 경제·사회·환경 가치의 통합적 성과와 목표를 알리면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한다. 

빙그레 쪽은 "이해관계자 여러분께 빙그레의 ESG 역량 관련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라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 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