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카드론 대환대출 잠정 중단
토스뱅크, 카드론 대환대출 잠정 중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도화 작업 필요···재개 일정 미정"
카드업계 반발 의식했다는 시각도
(사진=토스뱅크)
(사진=토스뱅크)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토스뱅크가 최근 시범적으로 선보였던 '카드론 대환대출 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시범 운영 과정에서 고도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인데, 일각에선 고객 이탈을 우려한 카드업계의 반발을 의식한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토스뱅크는 지난달 초부터 시범적으로 출시했던 카드론 대환대출 서비스를 잠정 중단했다. 재개 일정은 미정이다.

이 서비스는 카드론을 보유한 차주 중 조건이 맞는 일부 대출을 토스뱅크 신용대출로 대환해주는 방식으로, 카드론 대환대출을 선보인 것은 토스뱅크가 처음이다. 삼성카드 카드론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범 운영해왔으며, 이르면 이달부터 대상 카드사를 늘릴 예정이었다.

업계에선 카드업계가 서비스에 대해 거세게 반발한 점이 서비스 중단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기존 고객 이탈을 우려한 카드업계는 토스뱅크가 사용하는 '웹 스크래핑' 방식이 보안에 취약할 수 있다는 점 등을 이유로 문제점을 제기한 바 있다.

지난 5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과 여신전문금융사 최고경영자(CEO) 간 간담회에서도 이 서비스에 대한 카드업계의 우려가 제기된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이 원장은 "(토스뱅크의 카드론 대환대출과 관련해) 여전업계에서 의견을 냈고 그 의견과 규제 완화 등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과 관련해 여전업법(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 태스크포스(TF)에서 함께 살펴보려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토스뱅크 측은 "삼성카드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시범 운영했었는데, 그 과정에서 기능 추가 등 고도화 작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일 뿐, 카드업계 반발을 의식한 것은 아니다"라며 "서비스 재개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