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로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지원 강화
큐로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지원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 3.0 시대, P2E·NFT·메타버스 등 블록체인 게임 품질관리·운영 서비스 제공
사진=큐로드
사진=큐로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 품질관리(이하 QA) 및 운영 전문 서비스 기업 큐로드가 웹 3.0 시대를 맞아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확대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큐로드는 최근 커지고 있는 P2E(Play to Earn), NFT(대체불가토큰), 메타버스 등 다양한 게임 형태에 맞춰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에 최적화된 QA 및 전자지갑, 재화 위변조, 보안 QA, NFT 거래 인증, 백서 제작 등의 서비스를 플랫폼에 따라 맞춤 제공한다.

또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의 다양한 해외 기업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필리핀에 운영 중인 글로벌센터를 통해, 영어를 비롯 20여개국 언어로 서비스한다.

특히 P2E게임 서비스는 커뮤니티와도 높은 상관관계로 인해 많은 이용자들의 소통 창구로 활용하는 '디스코드', '텔레그램' 등에서 디스코드 봇지원, 텔레그램 24시간 대응 등으로 게임 개발사의 부담을 줄이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변남용 큐로드 이사는 "큐로드는 이미 위믹스, 이스크라, 탱글 등 플랫폼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술 이해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며 "여기에 AI 기반 모니터링 기술(Q-Monitor)과 글로벌 운영센터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QA와 운영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