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항공방산소재, 국제 에어쇼서 항공용 알루미늄 합금 제품 선봬
세아항공방산소재, 국제 에어쇼서 항공용 알루미늄 합금 제품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아홀딩스)
(사진=세아홀딩스)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세아항공방산소재는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에어쇼 '판버러 국제 에어쇼(Farnborough International Airshow) 2022'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런던 외곽 판버러 공항에서 2년마다 열리는 판버러 국제 에어쇼는 파리 에어쇼와 더불어 세계 최대 규모의 에어쇼로,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총 5일간 48개국 1500여 개 기업이 참가한다. 보잉, 에어버스, 록히드마틴 등 글로벌 항공우주·방위산업체 및 한국항공우주산업, 한화시스템 등 국내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세아항공방산소재는 미국 알코닉사의 한국 내 생산기지를 지난 2020년 ㈜세아베스틸지주가 인수해 설립한 회사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잉 등 글로벌 민항기 용도의 알루미늄 합금 소재를 공급하는 업체다. 

회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잉 737, 767, 787 등 항공기 날개와 기체에 사용하는 알루미늄 압출·단조 및 방산 제품, 에어버스 A320, A330에 사용되는 항공용 인발 제품을 소개할 방침이다.

세아항공방산소재 관계자는 "민항기와 군용기에서부터 도심항공교통(UAM) 시제기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항공·방산용 알루미늄 합금소재를 글로벌 시장에 공급 중"이라며 "이번 전시회 참가가 한국의 항공소재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