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누구 비즈콜'로 AI 콜 B2B 시장 진출
SKT, '누구 비즈콜'로 AI 콜 B2B 시장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나리오 및 아웃바운드 콜 간편 구현
'누구 비즈콜' 서비스 개요. (사진=SK텔레콤)
'누구 비즈콜' 서비스 개요.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SKT)은 인공지능(AI) 기반 음성 안내 플랫폼 '누구 비즈콜'로 AI 콜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누구 비즈콜은 '누구 케어콜(코로나19 자가격리자 모니터링 지원)', '누구 돌봄콜(노인 대상 사회안전망)'로 검증된 누구 인터랙티브 기술을 바탕으로 음성인식 및 자연어 처리, 다양한 음성 합성음을 지원하는 AI 콜 플랫폼이다.

누구 비즈콜의 가장 큰 특징은 제휴사가 직접 AI 콜의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대상자 및 결과 데이터를 직접 관리할 수 있어 편리하며 개인정보 관리 이슈 또한 최소화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우선 '네', '아니오' 및 객관식과 숫자형, 범위, 답변 재확인 등으로 구성된 대화 시나리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계약된 가용 채널 범위 내에서 다량의 콜을 동시에 발신할 수 있다. 또한 발신일·시간대(30분 단위)별 발신 예약 현황도 제공한다.

또한 누구 비즈콜은 대고객 업무 리소스를 효율화하고 섬세한 고객 관리 지원을 제공하는 데 강점이 있는 플랫폼이다.

△정보를 전달·확인 하는 Q&A 형태의 통화 시나리오에 적합하며 상시 인력 없이 동시에 많은 양의 콜을 소화할 수 있고 △통화 대상자 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섬세한 시나리오 구성이 가능하며 △피드백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처리해 효과적 고객 관리가 가능하다. △통화 시나리오에 적합한 음성인식·합성 기술을 적용해 기계적인 느낌을 최소화했다는 것도 강점이다.

이를 통해 만성 질환자의 정기적 건강상태 확인, 수술 후 경과 및 증상 확인이 필요한 병원·건강관련 업종이나 금융상품의 불완전 판매 모니터링, 상품의 만기일·갱신일을 안내하는 카드·보험·증권 등 금융 업종, 만족도 조사나 여론 조사 등을 위한 마케팅·리서치 업종에서 활용도가 높다.

이미 순천향대병원의 수술 후 퇴원환자 케어, 건강보험공단의 만성질환자 건강 케어 서비스, 고양경찰서의 스토킹 피해자 케어 및 사후 관리체계 구축에도 누구 비즈콜 적용이 확정됐으며 본격적인 B2B 시장 진출을 통해 활용 영역이 한층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윤현상 SKT A. 상품담당은 "이번 누구 비즈콜의 정식 출시를 계기로 AI 콜 B2B 시장에서 누구 인터랙티브 기술력을 인정 받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AI 대화 처리 기능 및 질문 유형에 제휴사의 니즈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고도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