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여름 날씨에 '음식물처리기' 판매 2년 연속 증가"
전자랜드 "여름 날씨에 '음식물처리기' 판매 2년 연속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6월 음식물처리기 판매량 전년 대비 약 363% 급증"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음식물처리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음식물처리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전자랜드가 초여름인 6월 기준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이 2년 연속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랜드의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6월 한달간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63%가량 급증했다. 지난해 6월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9% 증가하며 2년 연속 음식물처리기 판매량이 증가했고 매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전자랜드는 예상치 못하게 습한 날씨가 이어지거나 폭염이 찾아오는 등 매년 변덕스러운 여름 날씨가 이어지는 것을 원인으로 꼽았다. 음식물쓰레기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하고 여름에는 더 쉽게 부패해 쾌적한 여름 주방 환경을 위해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한 것으로 분석했다.

또 전자랜드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 시대를 거치며 집안일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편리미엄' 가전이 인기를 끈 것도 원인 중 하나로 분석했다. 음식물처리기는 집 안에 설치해두면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러 밖에 나가지 않아도 돼 식기세척기와 이후 새롭게 떠오른 편리미엄 주방가전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음식물처리기는 주목받기 시작한 후 굉장히 단기간만에 주방 필수 가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주요 제조업체도 고온 건조 분쇄형, 미생물 분쇄형 등 다양한 방식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소비자들도 니즈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