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명장' 제도 신설···전문가 독려·MZ세대 동기부여
LG화학, '명장' 제도 신설···전문가 독려·MZ세대 동기부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공국진 명장, 김성춘 명장, CEO 신학철 부회장, 안동희 명장, 양방열 명장, 김민중 명장 (사진=LG화학)
(왼쪽부터) 공국진 명장, 김성춘 명장, CEO 신학철 부회장, 안동희 명장, 양방열 명장, 김민중 명장 (사진=LG화학)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LG화학이 최고 현장 기술자를 인증하는 'LG화학 명장' 제도를 신설했다. 기술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를 독려하고, MZ세대 현장 인력에게 성장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다.

LG화학은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LG화학 명장' 5명을 첫 선정하고 신학철 CEO 부회장과 김성민 CHO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LG화학은 현장 전문가 육성 제도를 통해 공장 내 전문성을 갖춘 우수 인재를 'LG화학 전문가'를 뽑는다. 선발된 전문가 중에서 해당 사업장 최고 기술자는 'LG화학 명장'으로 위촉하는 방식이다. LG화학이 현장 기술 인력에 대한 인증제도를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화학 명장'은 소속 사업장의 생산과 설비·공정에 대한 최고 전문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것은 물론 후배들로부터 롤 모델로 꼽히는 현장 우수기술 인재다. 

선발된 명장은 사업장 내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며 포상금과 진급/직책 선임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올해는 제도 시행 첫 해인만큼 LG화학 명장과 LG화학 전문가를 별도로 선발했다.

국가품질명장인 양방열 실장과 안동희 실장, 업계 최고의 설계 기술을 보유한 김성춘 계장, 신제품 공정 개선 전문가 공국진 계장, OLED 편광판 특허를 보유한 김민중 주임이 첫 번째 'LG화학 명장'에 선정됐다. 선발은 △사내 추천 △전문위원·교수진으로 구성된 외부 전문가 심사 △상사, 동료 등 리더십 다면 평가 △경영진 인터뷰 등의 엄격한 심사를 거쳤다.

공국진 명장은 "첫 LG화학 명장으로서 설렘과 초심을 가지고 후배들을 이끌겠다"며 "앞으로 LG화학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말을 들을 수 있도록 전문가들과 함께 품질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LG화학 명장은 향후 공장 설비와 공정 개선 활동을 위한 기술 자문 역할을 맡는다. 직무 전문 교육과 멘토링 활동 등을 통해 후배 양성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LG화학 전문가'에는 문제 해결, 공정안전관리, 프로젝트 관리 등의 전문 교육과 테스트를 통과한 37명의 우수 기술인재들이 선발됐다. 이들은 포상금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받으며, 생산과 설비/공정 개선 활동을 이끄는 프로젝트 리더로 활동하게 된다.

전문가 육성 제도는 현장 기술 인력의 절반을 차지하는 MZ세대들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 동기를 부여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G화학이 근속 5년 이하 현장 기술직 사원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한 결과 88%가 '전문성'을 갖추는 것을 조직 내 성장으로 꼽았다.

신학철 부회장은 "명장과 같은 현장의 전문성과 기술력이 뒷받침될 때 고객이 만족하는 품질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LG화학이 글로벌 지속가능 선도 과학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전문성 확보와 같은 성취를 중시하는 MZ세대 기술직원의 특성에 맞춰 육성 제도를 정교화하는 등 현장 기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