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주력 新기종 A321neo 경쟁력 높인다
에어부산, 주력 新기종 A321neo 경쟁력 높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어부산)
(사진=에어부산)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에어부산은 신형 주력 항공기 'A321neo(New Engine Option)'를 적극 활용하며 기업가치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A321neo 항공기를 지난 2020년부터 매년 2대씩 도입해 현재 전체 보유 항공기 25대 중 6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존 A321 항공기는 순차적으로 반납해 신기재 기종으로 전환하고 있다. 

특히 해당 항공기의 강점인 △최대 항속거리 △안전성 △최대 좌석 수 △연료 효율성 등을 통해 매출 증대 및 비용 절감 등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A321neo 항공기는 타 저비용항공사(LCC)의 주력 항공기인 보잉 737기종보다 약 1000km 항속거리가 길어 싱가포르, 푸켓뿐 아니라 인도 델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발리까지도 운항할 수 있다. 노선 다변화와 에어부산만의 독점적 노선 개척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여기다 정밀 접근 착륙 절차, 인공위성 GPS와 연동한 항법 장치 등을 활용해 안전 운항 역량도 강화하고 있다. 이로인해 안개나 폭우 등 기상 여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정밀한 착륙이 가능해졌고 국토교통부로부터 인정받아 '안전 우수 항공사' 표창을 3회에 걸쳐 받기도 했다.

좌석 수도 경쟁력에 포함된다. A321neo 항공기는 B737 항공기의 좌석 수(189석)보다 43석이 많은 232석으로, 같은 횟수로 운항하더라도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동남아 노선을 기준으로 A321neo 항공기 1대당 연간 36억원의 추가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보유 항공기가 6대인 것을 고려하면 200억원이 넘는 매출 증대 효과가 가능한 셈이다.

아울러 에어부산은 A321neo 항공기의 가동시간과 운항 비중을 높여 더 많은 여객 수요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재 A321neo가 차지하는 운항 비중은 23%로 내년에는 30%로 늘리고, 항공기 가동시간도 6.2시간에서 10.6시간으로 대폭 확대하는 등 획기적인 매출 증대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차세대 항공기를 도입하고 적극 활용해 회사의 가치를 높이고 에어부산만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라며 "전략적인 포스트 코로나 준비를 통해 향후 재편될 항공업계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내년에도 A321neo 항공기를 2대 도입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