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올해의 항공사 리더십상 수상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올해의 항공사 리더십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가운데)과 관계자들. (사진=대한항공)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가운데)과 관계자들. (사진=대한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대한항공은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이 지난 17일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에어라인 스트레티지 어워즈(Airline Strategy Awards)' 시상식에서 '2022년 올해의 항공화물 리더십(Air Cargo Leadership)' 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세계적인 항공 전문매체인 플라이트 글로벌(FlightGlobal)이 주관하는 것으로, 지난 2002년부터 매해 8개 부문별로 뛰어난 리더십과 역량을 토대로 위기를 극복한 경영자와 항공사를 선정하고 있다.

조 회장은 수상 소감에서 "코로나19 팬데믹은 항공산업 종사자 모두에게 극복하기 힘든 위기였다"며 "이에 대한항공은 신속하게 여객기를 화물기로 전환하는 등 오히려 기회로 활용해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었고 이는 모든 임직원들의 헌신과 지원 덕분"이라고 말했다.

루이스 하퍼(Lewis Harper) 에어라인 비즈니스 편집장(editor of Airline Business)도 "조 회장의 리더십을 토대로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항공화물사업으로 중심축을 바꾸며 글로벌 항공업계 리더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그간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 속 항공화물사업의 노하우와 역량,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왔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멈춰선 여객기를 활용해 화물전용기로 활용하는 한편, 일부 여객기의 경우 화물기로 개조해 운영하는 등 화물 공급 확대에 힘쓴 바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