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日 하네다 노선 25일부터 매일 운항···주 28회 합의
김포~日 하네다 노선 25일부터 매일 운항···주 28회 합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출국 전광판. (사진=주진희 기자)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출국 전광판. (사진=주진희 기자)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오는 25일부터 김포~하네다 노선이 매일 운항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는 김포~하네다 노선의 운항 횟수를 기존 주 8회에서 주 28회까지 증편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해당 노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난 2020년 3월 운항이 중단된 이후 지난달 29일 2년 3개월만에 재개된 바 있다. 운항 재개 배경에는 한일 양국 교류 활성화를 강조한 윤석열 대통령의 의견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김포~하네다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항공사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일본항공, 전일본공수가 있으며 주 2회씩 총 주 8회 왕복 운항하고 있다.

아울러 국토부와 일본 국토교통성이 이달 25일부터 주 28회 운항에 합의하면서 각 항공사는 매일 1회씩 왕복 운항할 수 있게 됐다. 증편 시점은 항공사별로 수요를 고려해 결정된다.

2003년에 운항이 시작된 김포~하네다 노선은 서울과 도쿄를 잇는 양국 교류의 상징적인 노선으로 꼽힌다. 한국에는 인천이, 일본에는 나리타 공항이 있지만 김포와 하네다 공항이 수도 도심과의 접근성이 더 뛰어나다.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에는 4개 항공사가 주 84회 운항했다.

국토부는 이번 증편 운항으로 한일 간 인적 교류가 한층 더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토부는 한일 간 국제선 운항 확대를 위해 일본 국토교통성과 협의를 이어가며, 향후 김포~하네다 운항 횟수도 추가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헌정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김포~하네다 노선은 접근성이 우수해 수요가 많은 노선"이라며 "하네다 공항을 통해 일본을 방문하는 국민과 기업인의 항공권 선택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