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최익훈·김회언 각자 대표이사 신규 선임
HDC현대산업개발, 최익훈·김회언 각자 대표이사 신규 선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익훈(왼쪽),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신임 대표이사.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최익훈(왼쪽), 김회언 HDC현대산업개발 신임 대표이사.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임시주주총회에서 최익훈 부사장과 김회언 경영기획본부장을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9일 밝혔다. 

임시주총을 통해 HDC현대산업개발은 최익훈(CEO), 김회언(CFO), 정익희(CSO) 대표이사 3인 각자대표 체계가 완성됐다.

새롭게 선임된 최 대표이사는 HDC현대산업개발, HDC랩스를 비롯한 그룹 내 주요 계열사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다수 창출해 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최 대표이사가 회사의 위기 대응능력을 재정립하고 실적개선 및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마련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이사는 재무·회계 분야의 전문가로, HDC현대산업개발의 재정팀장을 거쳐 HDC그룹 계열사인 HDC신라면세점과 HDC아이파크몰의 전문 경영인으로 활동했다. 그는 코로나 등 위기 환경 속에서도 재무안정성을 확보하며 계열사의 위기 대응능력을 제고시킨 바 있다. 김 대표가 해당 경험의 전문 지식을 활용해 당사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회계·재무 분야의 전문적 의견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 대표이사 겸 최고안전책임자(CSO)는 지난 3월 신규 선임된 바 있다. 그는 1995년 현대건설 입사 후 주요 현장 소장을 역임하며 다양한 현장 경험을 갖췄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당사가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안정성과 위기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ESG경영 체계를 구축하는 등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고객, 주주,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지속가능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의지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