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제5회 어울림 음악회' 개최 
금호건설, '제5회 어울림 음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회 행사 사진.(사진=금호건설)
음악회 행사 사진.(사진=금호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금호건설은 서울 성북구 길음동 소재 꿈빛극장에서 '제5회 어울림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어울림 음악회는 문화 취약계층 아동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음악공연으로 금호건설이 3년간 진행해 온 후원사업이다. 2020년 11월 경기도 용인 강남학교에서 개최한 제1회 어울림 음악회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재한몽골학교, 홀트학교, 교남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음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금호건설이 사단법인 더불어배움, 성북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기획한 공연으로 성북구지역아동센터의 아동 및 가족 총 300명을 대상으로 19일 진행됐다.

매회 어울림 음악회의 오프닝 공연은 금호건설 임직원의 무대로 꾸며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금호건설 직원의 피아노 연주 무대로 시작을 알렸다. 이어 본 공연은 목관5중주와 피아노·작곡가로 구성돼 클래식을 연주하는 '모모앙상블'과 이정훈 마임이스트가 함께했다. 

금호건설은 지난 2020년부터 음악회 후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이후로 음악 공연 등 문화 활동을 경험할 기회가 적어진 국내 문화 취약계층 아동들을 찾아가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회사 차원에서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모색하고 다양한 활동을 기획해 적극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라며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모범적으로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건설은 올해 하반기에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지원사업 후원, 다문화가정 아동 후원, 1사1촌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