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기반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 개시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기반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래와 가입 내용 비교·분석···유용한 보험정보 습득 가능 
(사진=카카오페이)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카카오페이는 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 내역을 다른 집단의 가입 내용과 비교해 주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또래나 동일 보험 가입자, 동일 보장 가입자 등의 다양한 비교군의 정보를 제공하고, 발생 빈도가 높은 질병이나 치료비에 대한 정보 등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사용자 스스로 본인 보험의 보장 상태나 가입상태에 대해 판단해 볼 수 있고, 추가로 가입한 보험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존 서비스들이 단순히 보험료나 보장내용에 대해서만 분석을 해줬다면, 내 보험 리포트는 해당 보험상품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데이터들을 제공하면서 사용자들의 선택을 돕는다. 보험 분석 정보 제공이 주요 목적인 맞춤형 보험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로 구성됐다.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마이데이터를 통해 보험 보장 정보를 제공하고 또래·동일 조건군을 비교해 주는 서비스는 업계 최초"라며 "앞으로 결제나 금융 등의 프로파일 데이터를 분석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다양하고 맞춤화된 생활밀착형 보험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