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B, 12월 OTT 박스 출시···"2027년까지 최대 100만대 공급"
CMB, 12월 OTT 박스 출시···"2027년까지 최대 100만대 공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MB
사진=CMB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CMB가 올 12월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박스를 출시한다.

CMB는 최근 OTT 제조업체와 단말 공급 계약을 완료했으며, 시청 복지 향상과 혁신 서비스 제공을 위해 OTT 박스를 부가 서비스 상품으로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2025년 하반기까지 50만대, 2027년까지 최대 100만대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누적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도입되는 제품은 안드로이드 ATV 4K·UHD OTT STB로 국내사에 의해 제조되어 유럽과 중동 등 세계 각국의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아 온 글로벌 모델이다. 국내에서는 CMB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CMB는 다양한 OTT 콘텐츠 공급을 위해 해외와 국내 OTT 사들과 공급 계약을 조율 중에 있으며, 올 연말부터는 8VSB 시청자들도 다양한 OTT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한담 CMB 회장은 "OTT 박스 공급을 통해 실시간 디지털 방송을 보편적인 요금으로 제공해 드린 것에서 나아가 OTT를 통한 다채로운 혁신 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