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ESG포럼 성황리 개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ESG포럼 성황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앞줄 왼쪽 두 번째)이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된 '코스닥 ESG 포럼'에서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거래소)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거래소는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코스닥 ESG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스닥 상장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ESG경영 도입 기반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코스닥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포럼은 코스닥기업이 ESG 경영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지속가능경영을 이행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며 코스닥기업 대표들과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 ESG 평가기관 등이 폭넓게 교류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됐다. 이날 행사에는 코스닥을 대표하는 상장기업 30여개 사를 비롯해 연기금 및 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10여개사)와 ESG 평가기관(3개사) 등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 하반기 도입 예정인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 후보기업을 중심으로 포럼을 개최해 이를 홍보하는 기회로도 활용됐다. 이에 코스닥 글로벌 편입 예상 기업 대표들이 대거 참석해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도입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이날 행사에서 주제발표에 나선 조윤남 대신경제연구소 대표는 '코스닥기업들의 ESG 평가등급 개선방안'을 주제로 약 1시간 동안 발표했다. 조 대표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코스닥기업이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히고 ESG 정보 공개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학균 코스닥시장위원장은 "앞으로 코스닥시장 ESG 포럼을 정례화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코스닥기업이 ESG 경영을 조기에 도입하고 기관투자자들이 ESG투자를 확대해 나간다면 시장의 신뢰도가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장경호 코스닥협회장도 개회사를 통해 "코스닥기업 또한 ESG 경영에 선제적·능동적 대응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포럼이 코스닥기업들에게 ESG 경영의 모범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