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금융권, 만기연장·상환유예 연착륙 협의체 구성
금융당국-금융권, 만기연장·상환유예 연착륙 협의체 구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금융위원회)
사진=금융위원회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금융당국과 금융권이 오는 9월 종료되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대출의 만기연장·상환유예에 대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연착륙 방안을 논의한다.

금융위원회는 22일 금융감독원과 금융권, 정책금융기관, 연구기관 등과 함께 만기연장·상환유예 연착륙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의체는 오는 9월 말 종료되는 만기연장·상환유예 연착륙을 위한 대응체계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권대영 금융위 금융정책국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금감원 감독총괄국과 은행감독국 관계자가 참석했다. 금융권에서는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시중은행 부행장 등이 참석했다.

협의체는 금융회사별 차주에 대한 자율적 조치계획을 살펴보고 전 금융권이 함께 수용 가능한 연착륙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21일 열린 김주현 금융위원장과 5대 금융지주 회장단 간담회에서 금융지주 회장들은 은행·비은행권 등이 모두 동의할 수 있는 공통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대응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한 바 있다.

금융당국은 협의체를 매주 개최할 계획이다. 금융위 관계자는 "정부의 민생안정지원방안과 연계한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며 "차주별 상황에 맞춰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 종료시에도 충격이 최소화되고 사각지대가 없도록 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