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게임 즐긴다"···SKT 에이닷, 신규 서비스 업데이트
"TV·게임 즐긴다"···SKT 에이닷, 신규 서비스 업데이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SK텔레콤이 지난 5월 출시한 인공지능(AI) 서비스 'A. (에이닷)'에 'A. tv', 'A. 게임' 등 신규 서비스를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27일 공개했다.

이번 'A.' 업데이트는 기존 기능의 고도화와 신규 기능을 추가해 고객에게 보다 나은 모바일 경험을 전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 tv'는 시청 이력과 선호도 기반으로 추천 채널을 구성, 광고 없이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상 서비스다. 

영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 10여개의 채널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마이 채널' 기능을 통해 개인별 추천 콘텐츠를 바로 보여주고, 이후 축적된 시청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정교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A. tv에서는 타 플랫폼에서는 유료로 제공하는 인기 영화 여러 편을 매주 토요일에 무료 제공하는 '토요무비'도 운영한다.

향후 A. tv는 스포츠, 예능, 키즈 등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확대하는 동시에 'AI 하이라이트'와 같은 새로운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A. 게임'은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 없는 26가지 캐주얼 게임이다.

고전 아케이드부터 퍼즐류, 스왑매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하이퍼 캐주얼 게임을 제공하며, 기존의 무설치 캐주얼 게임들과 달리 광고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 캐릭터가 게임 캐릭터로 등장하며, 플레이에 대한 보상으로 나만의 A.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포인트(콘)가 주어져 재미를 더한다.

업데이트를 맞아 온라인 및 유통망 체험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먼저 8월 1일부터 21일까지 A. 앱에서 "닷생 살자"라고 말을 걸거나 텍스트로 입력해 참여하는 온라인 이벤트가 열린다. 추첨을 통해 노트북, 커피머신, TV,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오는 8월 14일까지 4주간 전국 공식인증 대리점을 방문해 A. 앱을 신규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 선착순으로 배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