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2Q 영업익 2899억원 '91%↑'···"악재 속 선방"
LG이노텍, 2Q 영업익 2899억원 '91%↑'···"악재 속 선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3조7026억원, 57.2%↑···"스마트폰용 고성능 카메라 모듈 덕분"
LG이노텍 본사(LG사이언스파크) (사진=LG이노텍)
LG이노텍 본사(LG사이언스파크) (사진=LG이노텍)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이노텍이 계절적 비수기와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올해 2분기에 작년 대비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고성능 카메라모듈·반도체 기판 등 스마트폰 부품 호조세가 실적을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 

LG이노텍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3조7026억원, 영업이익 2899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7.2%, 영업이익은 90.8% 증가했으나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6.3%, 영업이익은 21.0% 감소했다.

이번 실적은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수준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LG이노텍의 2분기 실적 컨센서스(증권사 전망치 평균)는 매출 3조2497억원, 영업이익 2485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관계자는 "2분기는 통상적인 계절적 비수기인데다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가전·IT제품 전방산업 수요감소, 물가상승,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등의 여러 악재가 겹쳐 시장 상황이 좋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럼에도 스마트폰용 고성능 카메라모듈의 판매 호조가 이어지고, 5G 통신용 반도체 기판의 견조한 수요와 생산능력 확대가 실적을 견인하며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크게 늘었다"며 "이와 함께 차량용 통신모듈, 모터 등 전기차 및 자율주행용 부품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 매출 증가세가 이어졌다"고 말했다.

사업 부문별 실적을 보면 광학솔루션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한 2조803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계절적 비수기에도 멀티플 카메라모듈, 3D센싱모듈 등 고부가 제품 위주의 고객사 신모델향 수요가 견조하게 이어진 결과다. 전분기 대비는 9% 감소한 매출이다.

기판소재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451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무선주파수 패키지 시스템(RF-SiP)용 기판, 5G 밀리미터파 안테나 패키지(AiP)용 기판 등 5G 통신용 반도체 기판을 중심으로 견조한 수요와 생산능력 확대가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테이프서브스트레이트, 포토마스크 등 디스플레이용 부품은 TV·IT제품 등 전방산업 수요 감소로 인한 실적 악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9% 증가했다. 

전장부품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 전분기 대비 5% 증가한 330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통신모듈, 모터 등 전기차 및 자율주행용 부품의 공급이 증가하며 5분기 연속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