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유튜브 기업 부문 대상
롯데건설, '소셜아이어워드' 유튜브 기업 부문 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정호 롯데건설 마케팅부문 상무(왼쪽에서 세 번째)가 '소셜아이어워드 2022'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건설)
한정호 롯데건설 마케팅부문 상무(왼쪽에서 세 번째)가 '소셜아이어워드 2022'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건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롯데건설은 지난 26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브랜드 채널 '오케롯캐'로 유튜브 기업 일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모션 서비스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4000명의 평가위원단이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롯데건설은 고객지향적 관점으로 새로운 시도와 소통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이를 통해 이번 심사에서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 15개 지표의 점수를 높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오케롯캐는 롯데건설에서 운영하는 브랜드 유튜브 채널로, 지난해 7월 오픈한 이후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으며, 7월 현재 1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해당 채널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 소통을 목표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개그맨 이호창과 댄스팀 홀리뱅, 가수 이무진이 참여한 웹 예능, 아트 필름,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도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가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고객 관점에서 가치 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소셜아이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로 나타난 것 같다"며 "2030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층이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