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임직원에 '리유저블OZ컵' 선물···일회용품 제로 앞장
아시아나항공, 임직원에 '리유저블OZ컵' 선물···일회용품 제로 앞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사진=아시아나항공)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다회용컵 '리유저블OZ컵'을 임직원들에게 선물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ESG경영 일환으로, 사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는 등 실생활 실천을 활성화 시키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리유저블 OZ컵은 기내 창문 속 △색동크루 캐릭터 △취항 도시 이미지로 디자인 돼 있으며, 컵 뒷면에는 탑승권을 형상화 했다. 또 레귤러(473ml, 16온즈) 사이즈로 제작돼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고, 다회용 음료컵으로 사용 후 미니화분, 연필꽂이 등 다양한 용도로 재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

아시아나항공은 리유저블 OZ컵을 통해 사내 일회용품 사용 자제를 유도하고, 추후 '일회용품 없는 사무실', '일회용품 없는 회사'로 단계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의 일환으로 다회용 리유저블컵을 제작했다"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착한 습관을 정착시켜 사내 일회용품 배출량을 단계적으로 줄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ESG 전담팀과 ESG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슬로건을 'Better flight, Better tomorrow'로 선정했다.

앞서 지난 1월에는 폐기 소각되는 각 직종 유니폼을 파우치로 재활용하는 업사이클링 제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연료 절감∙탄소 배출 감축 활동 등 다양한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