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삼성증권·농협은행·국민은행 앱서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
빗썸, 삼성증권·농협은행·국민은행 앱서 가상자산 조회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위한 빠르고 간편한 거래 환경 조성"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삼성증권,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등 3개 금융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상화폐 시세조회와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삼성증권의 경우 모바일 앱 엠팝(mPOP) '디지털자산'을 통해서 빗썸의 원화마켓과 비트코인(BTC)마켓의 가상자산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빗썸 계정을 최초 한 번만 연동하면 보유하고 있는 가상자산 종목, 보유 수량, 수익률 등 종합적인 투자 정보를 모두 볼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NH올원뱅크와 NH스마트뱅킹 등 2가지 앱을 지원한다. 각 플랫폼에서 금융상품몰과 마이데이터를 누르면 빗썸과 연동된 고객의 가상자산 보유 현황과 수익률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앱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했다. 연동 방법은 KB스타뱅킹 앱 내 마이자산관리에서 금융플러스와 My금고 메뉴를 클릭한 후 보유한 가상자산의 종류, 보유수량, 매입 단가를 입력하면 평가금액 및 투자손익이 간편하게 조회된다.

빗썸은 이달 중순부터 국내 NFT마켓인 팔라스퀘어, 메타갤럭시아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이더리움(ETH)과 클레이튼(KLAY) 시세 조회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빗썸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을 위한 빠르고 간편한 거래 환경 조성과 더불어 투명한 거래소 운영을 통한 투자자보호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