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탁원, 'K-Camp 제주 1기 프로그램' 킥오프 워크숍 개최
예탁원, 'K-Camp 제주 1기 프로그램' 킥오프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예탁결제원)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최하고 MYSC가 주관하는'K-Camp 제주 1기 프로그램'이 8월 4일 신한스퀘어브릿지 제주에서 킥오프 워크숍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액셀러레이팅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K-Camp 프로그램은 비수도권 지역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혁신·창업기업을 자본시장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국예탁결제원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킥오프 워크숍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으며, 한국예탁결제원, 제주도청, MYSC, 참가기업 8개사 등이 참석했다. 한국예탁결제원은K-Camp 제주 1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7월 제주 지역의 혁신·창업기업을 모집했고, 총 36개 지원기업 중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8개사를 선발했다.

킥오프 워크숍은 K-Camp 제주 1기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함께 한국예탁결제원 및 제주도청의 축사, MYSC 및 참가기업 소개, '제주 로컬 스타트업의 성장과 혼합금융' 관련 특강, 네트워킹, 기업 진단 및 1:1 멘토링,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K-Camp 제주 1기 프로그램 참가기업은 향후 6개월간 MYSC의 기업 진단, 1대1 맞춤형 멘토링,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교육‧실시 지원, 직접 투자 및 후속 투자유치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한국예탁결제원 관계자는 "혁신‧창업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특성과 장점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업들이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K-Camp 제주 1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