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중소기업 재활용 아스콘 생산 지원
SK에너지, 중소기업 재활용 아스콘 생산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에너지와 인성에이앤티 관계자들이 재활용 아스콘 전용 아스팔트 탱크 완공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에너지)
SK에너지와 인성에이앤티 관계자들이 재활용 아스콘 전용 아스팔트 탱크 완공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에너지)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SK에너지는 아스콘 제조사의 재활용 아스콘 생산에 필요한 아스팔트 탱크 구축을 위해 약 8억5000만원의 상생협력기금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SK에너지는 이달 초 인성에이앤티에 완공된 아스팔트 탱크를 시작으로 내년 초까지 10곳의 아스콘사에 총 10기의 탱크를 순차적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또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아스콘사가 재활용 아스콘 생산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도로 정기보수로 매년 대량의 건설 폐기물(폐아스콘)이 발생하자 정부는 재활용 아스콘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하지만 재활용 아스콘 생산 시, 투입 재료와 공정 추가에 따른 품질 관리 요소가 늘어나면서 아스콘사들은 재활용 아스콘 생산 확대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아스콘사들은 중소업체로 아스팔트 탱크, 드라이어, 버너 등 재활용 아스콘을 생산하기 위한 추가 설비 구축에 필요한 투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SK에너지는 아스콘사들의 이러한 애로사항에 착안해 상생협력기금을 통해 재활용 아스콘 전용 아스팔트 탱크 설치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SK에너지는 재활용 아스콘 전용 아스팔트를 개발해, 사용자의 생산·품질 관리 편의성을 제고했으며, 아스콘사들이 재활용 아스콘 생산을 위해 받아야하는 정부의 재활용제품 품질 인증 취득도 돕고 있다. 

이번 아스콘사들이 재활용 아스콘 전용 아스팔트 도입으로 재활용 아스콘 생산 확대 시, 폐아스콘 매립방지에 따른 환경비용 절감, 폐아스콘내 자원(골재·아스팔트) 재활용 등을 통해 기존 아스콘 생산 대비 연간 184억원 수준의 SV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최성준 SK에너지 AP/벙커링사업부장은 "이번 지원은 대기업과 중소협력사 간 동반협력의 대표적인 사례"라며 "재활용 아스콘의 사용이 늘어나면 자원 낭비와 환경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어 사회적 가치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