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읏맨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OK금융그룹 '읏맨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읏맨체' 시리즈인 '읏찬체'(왼쪽부터), '읏궁체', '읏뚱체'를 활용한 디자인 제작물. (사진= OK금융그룹)
'읏맨체' 시리즈인 '읏찬체'(왼쪽부터), '읏궁체', '읏뚱체'를 활용한 디자인 제작물. (사진= OK금융그룹)

[서울파이낸스 박서운 기자] OK금융그룹은 '2022 레드닷 어워드'에서 회사 캐릭터 서체인 '읏맨체'가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지난 1955년부터 시작된 독일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디자인의 혁신성 및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이다. iF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분야로 나눠 각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지난 5월 15일 세종대왕 탄신일 625주년을 맞아 타이포 브랜딩 전문가 엉뚱상상과 협업해 읏맨체를 공개했다. 서체는 OK금융그룹 캐릭터인 '읏맨'의 목소리를 시각화한 캐릭터 서체로 읏찬체, 읏궁체, 읏뚱체 등 3가지 서체로 구성됐다.

'읏찬체'는 읏맨의 힘차고 강한 에너지를 담았으며 '읏궁체'는 곡선을 디자인 모티브로 삼아 우아함을 표현했다. '읏뚱체'는 읏맨의 기발함과 엉뚱함을 동글동글하게 표현해 서체에 담았다. 읏맨체는 글자를 타이핑할 때마다 읏맨 캐릭터 이모지가 튀어나왔다가 사라지는 기능을 추가해 재미를 더했다.

OK금융그룹 관계자는 "읏맨 캐릭터를 활용해 유튜브, SNS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를 해왔다"며 "엉뚱하지만 재치 있고, 긍정적인 읏맨 캐릭터 특장점을 살리고, 고객과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