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전자, 중국 가전 혁신 판매 우수사례 표창 수상
위니아전자, 중국 가전 혁신 판매 우수사례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이 ‘중국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위니아전자)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이 '중국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받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위니아전자)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위니아전자가 중국 국가 전략망이 주최하는 ‘2022 중국 가전 혁신 회의’에서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중국 가전 혁신 회의'는 중국 내 가전 산업 발전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논의하는 행사다. 올해는 중국 내 유명 기업 65개사가 참여했다.

이번 회의에서 위니아전자는 2019년, 2021년에 이어 올해로 3번째 가전 혁신 판매 우수 사례 표창을 수상했다. 온·오프라인 융합 판매 전략,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위니아전자는 중국에서 타깃 맞춤형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유통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중국 가전 시장의 소비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다. 그 일환으로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1980년부터 2010년 이전 출생)를 겨냥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특히 샤오홍슈, 웨이보, 위쳇 등 중국 사회연결망서비스(SNS)를 통해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 내에 MZ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 패키지를 구성하고, 쑤닝, B&Q, 홍성 메이카이화 등 중국 내 유명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전자제품 전문마트에서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제품 홍보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하반기에는 위니아전자가 15초 이내 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더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숏클립 영상 콘텐츠는 중국내 소비자 특성을 세분화 해 ‘연인’, ‘젊음’ 등 컨셉으로 제작 중이다.

설한길 위니아전자 중국판매법인장은 “앞으로 중국 시장에서 위니아전자의 브랜드 파워와 가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