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S서 세금 정보 한눈에···NH투자증권, 'MY 세금' 출시
MTS서 세금 정보 한눈에···NH투자증권, 'MY 세금'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NH투자증권 고객들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본인의 세금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NH투자증권은 모바일 세금(Tax) 서비스 'MY 세금'과 '세무상담 대표전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MY 세금'의 주요 기능은 △세금 한눈에 알아보기 △세금 시뮬레이션 △절세 혜택 제공 등이다. 

고객의 금융소득과 연금소득, 기타소득, 절세형 분리과세 등 데이터를 통합한 세금 정보 화면을 제공한다. 또,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연금소득·ISA 계산기 및 ISA 투자 시뮬레이션 기능도 탑재해 전반적인 나만의 세금 관리가 가능하다.

절세 상품을 제안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비과세·세액공제·분리과세 등 주요 절세 혜택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정합성이 높은 절세 상품을 고객이 확인하여 실제 매수·매도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여기에 골드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인 프리미엄 서비스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 전화 연결'을 제공한다. 유선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의 금융상품 및 연금 유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가능시간은 오전 9시~11시, 오후 1시~3시에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은 해당 서비스에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를 배치해 고난도 세무 질의에 전문 맞춤형 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모바일 Tax 서비스는 세금 데이터 통합을 통한 개인별 세금 조회 및 고객 세무 수요 해소를 1차 목표로 했다. 향후 2차 오픈 시에는 마이데이터를 결합해 △소득 및 세금 조회 △ 절세 전략 수립 및 상담 △ 세금 신고 서비스 이용 및 사후관리 등 고객의 세무 서비스 경험 전반에 걸친 전면적인 개편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는 "해외 주식투자 활성화와 금융투자소득세 신설 등에 따른 절세 이슈 부각에 따라 세무 서비스 경쟁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Tax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쉽고, 간편한 세무 서비스 혜택을 모든 고객이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해 '세금 명가'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