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너지 효율 높인 냉장고로 유럽 시장 공략
LG전자, 에너지 효율 높인 냉장고로 유럽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2도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한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2도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한다.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LG전자는 에너지 효율을 높인 '2도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신제품을 유럽 시장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유럽 냉장고 에너지효율등급 가운데 최고인 'A등급'을 획득했다. 연간전력소비량은 LG전자의 기존 A등급 냉장고 대비 10% 줄어든 99킬로와트시(kWh) 수준이다. 이를 국내 기준 전기료로 환산하면 연간 약 2만5000원에 불과하다.

또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운동을 하는 리니어 컴프레서는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

신제품은 공간 효율을 중시하는 유럽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384리터(L) 용량을 구현했다.

'24시간 자동정온' 기능을 통해 냉장실 내부 온도변화를 ±0.5℃ 이내로 유지할 수 있고, 와인을 최대 5병 보관할 수 있는 와인랙 공간도 마련됐다.

LG전자는 내달 2일부터 닷새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전자 전시회 'IFA 2022'에서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핵심부품의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신제품을 앞세워 유럽 냉장고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