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리문 파손' 드럼세탁기 9만여대 무상 수리
삼성전자, '유리문 파손' 드럼세탁기 9만여대 무상 수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의 일부 드럼세탁기의 유리문이 파손 된 모습. 무상점검이 들어가는 모델. (사진=한국소비자원)
삼성전자의 일부 드럼세탁기의 유리문이 파손 된 모습. 무상점검이 들어가는 모델. (사진=한국소비자원)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삼성전자는 최근 발생한 일부 드럼세탁기 유리문의 이탈·파손사고와 관련해 해당 모델에 대한 자발적 무상 수리 조치를 22일부터 실시한다.

한국소비자원과 국가기술표준원은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삼성전자 세탁기 유리 문 이탈·파손사고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삼성전자 측과 유사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안전 조치 방안을 협의했다.

무상 수리 대상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생산된 비스포크 그랑데 AI 3개 제품이다. △WF24A95 △WF24B96 △WF25B96 등 모델로 총 10만6173대가 생산됐고, 9만1488대가 판매됐다.

삼성전자의 자체 분석 결과 제품 생산 시 도어 커버와 외부 유리 부착 과정에서 커버 접착면에 이물질 등이 남을 경우 외부 유리의 이탈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드럼세탁기 해당 모델에 대한 무상 수리 안전조치를 추진하기로 했다.

소비자가 삼성전자 콜센터를 통해 수리를 신청하면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해당 모델의 도어를 교체해 준다. 또 다른 제품 문제로 방문한 엔지니어가 세탁기까지 무상 점검하는 등 추가 점검도 한다. 

소비자원과 국표원은 해당 제품을 보유한 소비자는 가급적 빨리 삼성전자 고객센터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조치 받을 것을 당부했다.

조치 대상 제품 및 교체 방법에 대한 상세정보는 소비자24, 한국소비자원 누리집 및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제품안전정보센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