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 서스틴베스트와 ESG 분야 MOU 체결
NH아문디자산운용, 서스틴베스트와 ESG 분야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학주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좌측)와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박학주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좌측)와 류영재 서스틴베스트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아문디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김호성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NH-Amundi자산운용)이 ESG 전문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 전략적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지난 22일 ESG 전문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분야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NH아문디자산운용은 서스틴베스트와 ESG 투자성과 개선 및 ESG 경영 역량 고도화를 위한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특히 ESG 리스크 관리방안, ESG 투자 고도화 방안 등 ESG 투자성과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공동 연구 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운용 및 리스크관리 실무진이 직접 연구에 참여할 예정이다.

박학주 NH아문디자산운용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국내 ESG 투자를 한 단계 진일보시킬 수 있는 심도 있는 연구 결과를 기대한다"며"ESG 투자를 선도하고 있는 NH아문디자산운용은 ESG 경영의 고도화 또한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스틴베스트는 운용사 등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ESG 데이터 및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6년 국내 최초로 ESG 평가모형을 개발한 이래 16년간 국내 ESG 평가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서스틴베스트는 올해 6월말 기준 1229개의 국내 기업을 평가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인 약 122만개의 기업 ESG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