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코리아, 외부 인재 앞세워 혁신 지속
휠라코리아, 외부 인재 앞세워 혁신 지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서울 강동구 휠라코리아 본사에서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이사가 글로벌 5개년 계획 위닝투게더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휠라홀딩스)<br>
2월24일 서울 강동구 휠라코리아 본사에서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이사가 글로벌 5개년 계획 위닝투게더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휠라홀딩스)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휠라코리아가 혁신을 통한 지속 성장을 추구하고자 조직 개편을 단행하고 외부 업계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직 개편은 지난 2월 발표한 그룹의 5개년 계획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의 성공적인 국내 실행을 위해 조직 역량을 강화하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휠라코리아는 대표이사 직속 전략본부를 신설하고 본부장에 이랜드그룹 전략기획실 출신인 이재현씨를 선임했다. 휠라코리아는 또 전체 프런트 오피스 조직을 기존 직능제에서 브랜드별 사업(본)부 체제로 확대 개편하고 디자인팀도 디자인실로 승격해 조직을 개편했다.

휠라 브랜드의 경우, 새 브랜드 정체성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에 맞춘 상품으로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외부 인력을 영입했다. 뉴발란스 마케팅 책임자로 성장기를 이끌었으며 최근까지 현대차그룹 제네시스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 경력을 보유한 마케팅 전문가와 패션 대기업 LF와 F&F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기획(MD) 경력을 지닌 상품 전문가가 새롭게 합류했다. 여기에 심리 상담 전문지식까지 보유한 인재를 뽑아 통해 내부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휠라코리아는 사내 테니스 프로젝트팀을 구성하고 테니스 관련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하반기 테니스 관련 사업도 확대한다.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도 정비할 계획이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그룹 차원 중장기 전략을 실행에 옮기는 중요한 시점에 맞춰 브랜딩 및 국내 시장 현황에 최적화된 조직으로 역량을 강화, 변화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내부에서 비롯된 변화의 움직임이 소비자에게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가치를 더해 새로워진 브랜드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힘을 모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