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2년 연속 'ISO37301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CJ대한통운, 2년 연속 'ISO37301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I=CJ대한통운)
(CI=CJ대한통운)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CJ대한통운은 지난해 물류업계 최초로 'ISO37301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Compliance Management System)'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 사후심사에서도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한국준법진흥원에서 진행한 'ISO37301 규범 준수 경영시스템' 사후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국제표준 인증을 2년 연속 유지하는데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앞서 회사는 지난해 물류업계 최초로 'ISO37301' 인증을 취득했으며 법령과 규제 리스크 사전 파악 및 대응, 임직원 대상 컴플라이언스 교육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재인증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사후심사는 시스템 운영의 유지 및 점검을 위해 1년 단위로 실시된다.

CJ대한통운은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더 폭넓은 법령, 정책, 제도와 관련한 정보를 임직원들과 공유하고 법률 자문과 교육, 소통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장윤석 CJ대한통운 법무·CR실 실장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근간으로 투명한 경영활동을 위한 수단이자 글로벌 경영 환경에서 요구되는 높은 컴플라이언스 수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도구"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ESG경영의 일환인 준법경영을 보다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