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유니세프,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위한 업무 협약
대우건설-유니세프,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위한 업무 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이사(왼쪽)와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협약식 체결 및 후원금 전달을 진행 중이다. (사진=대우건설)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이사(왼쪽)와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이 협약식 체결 및 후원금 전달을 진행 중이다. (사진=대우건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대우건설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지난 25일 이라크 바스라주 영유아 교육지원을 시작으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의 첫 해외 사회공헌활동으로 대우건설과 유니세프는 이라크 바스라주 알포(Al Faw) 지역 5개 학교에 식수위생 시설과 학습공간이 완비된 영유아 교육센터를 설립할 예정이다. 영유아 교육센터는 현지 어린이 750여 명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우건설은 2025년까지 3년간 50만달러(약 6억5000여만원)을 유니세프에 후원하며, 이 후원금은 영유아 교육센터 설립 및 교사 훈련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백정완 대우건설 대표이사는 "이라크 어린이들의 평화롭고 건강한 미래가 만들어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라크 외 다른 국가에서도 유니세프와 함께 소외된 어린이의 권리와 복지를 증진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철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은 "이라크 항만 사업을 10년간 맡아온 대우건설에서 현지 어린이들을 위한 뜻깊은 사회공헌활동을 약속해줬다"며 "이번 협약이 오랜 분쟁으로 고통 받는 이라크 어린이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대우건설은 코로나 진단키트 2만여개 및 의료용품 기증, 체온 모니터링 열감지 시스템 설비 구축 및 중환자실 개보수 등 현지 지사 및 알포 신항만 현장을 통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며 이라크와의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2년부터 모로코, 나이지리아, 베트남의 안(眼)질환 환자들을 위한 '백내장 수술 캠프'를 진행하고 있고 오만에는 '환경의 날 기념 나무심기 및 도로 보수정비 활동', '라마단 기념 두쿰 현장 지역사회공동체에 푸드 팩(Food Pack) 150박스 기부' 등을 했다. 쿠웨이트에는 'World Clean Up Day 기념 현장 인근 해변가 청소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국외에서도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