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투자권유대행인 전용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 개시
KB증권, 투자권유대행인 전용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KB증권은 투자권유대행인 및 퇴직연금모집인(이하 투자권유대행인) 전용 모바일 영업지원시스템을 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KB증권은 고객 방문 영업이 잦은 투자권유대행인의 영업 특성을 고려해 고객과 외부상담시 필요한 정보들을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KB증권 대표 MTS인 M-able(마블)에 투권인·모집인 기능을 탑재했다.

이번 시스템 개시로 투자권유대행인들은 별도 앱을 설치하는 불편함 없이 마블 앱에서 모드전환을 통해 유치고객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KB증권은 이로 인해 고객관리 시스템 활용도를 대폭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투자권유대행인은 금융투자협회가 정한 자격시험에 합격한 후 협회 온라인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로, KB증권과 위탁계약을 맺고 증권사의 금융투자상품을 고객에게 권유할 수 있는 인력을 말한다. KB증권에서 활동하고 있는 투자권유대행인은 현재 1200여명(퇴직연금모집인 포함)으로  지난 2018년 360명대 수준에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B증권은 프로모션과 교육 아카데미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투자권유대행인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KB증권과 위탁계약을 맺는 투자권유대행인에게 각종 활동지원금과 보증보험료를 지급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우수 투자권유대행인 35명을 선정해 연도포상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홍구 KB증권 WM영업총괄본부장은 "투자권유대행인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 제공이 필수적"이라며 "지속적으로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