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여름철 비데 판매량 43% 증가"
전자랜드 "여름철 비데 판매량 43% 증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비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비데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서울파이낸스 이서영 기자] 전자랜드는 올해 여름 비데 판매량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전자랜드의 가전 판매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7월1일부터 8월21일까지의 비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데 판매량이 증가한 원인으로 코로나19를 겪으며 강화된 소비자들의 위생에 대한 관심도를 꼽았다. 지난 2년간 공기청정기, 청소기, 살균 가전 등 생활 위생을 관리할 수 있는 가전의 인기가 증가했다. 이에 더해 올해는 추가적인 위생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비데의 판매량도 늘어난 것이다.

이번 여름에 유난히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진 것도 원인 중 하나로 분석됐다. 고온의 날씨가 이어지다가 갑자기 폭우가 쏟아지는 등 위생에 민감한 고온다습한 환경이 이어져 소비자들이 쾌적한 일상을 도와주는 비데를 구매한 것으로 여겨진다.

이에 주요 제조업체도 위생 관리 기능을 강화한 비데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노즐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자동 노즐 세척 기능, 항균 신소재 노즐 등을 탑재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공기 중 먼지와 바이러스 관리뿐만 아니라 생활 다방면의 위생 관리에 신경 쓰기 시작하면서 비데가 조용한 강자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라며 "전자랜드는 다양한 제조사의 가전제품을 판매하고 있어 급변하는 가전 구매 트렌드에 민감하게 대응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